‘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자원 확보’ 전문교육 실시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자원 확보’ 전문교육 실시
  • 남수정 기자
  • 승인 2008.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공무원교육원, 범정부차원 노력 계기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정장식, 이하 교육원)이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자원확보’라는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해 6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교육원은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자원확보에 대한 정부차원의 새로운 교육수요를 신속하게 충족시킬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 과정을 신설했다.

이를 위해 교육원은 지난 4월부터 두 달 동안 지식경제부, 환경부, 외교통상부,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관계부처와 유관기관 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내용, 방향 등에 대한 의견수렴과 교육수요 분석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27일부터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대응, 세계 자원전쟁의 향방과 우리나라의 에너지·자원확보 정책, 기업의 에너지 자원개발 사례 등이다.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자원확보 과정은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에너지·자원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는 기업의 사례와 정부에 대한 기업의 요구사항을 직접 들음으로써 신성장동력 창출을 지원하고, 에너지·자원개발 분야의 기업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은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자원확보’라는 두 가지 주제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한편 민간, 학계, 정부 등 각계의 다양한 시각을 균형있게 제공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정장식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이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자원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업 현장의 기대사항을 이해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동력 창출을 지원하는 범 정부차원의 노력과 지원이 강화되는 실질적인 성과 도출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