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파워, 1.4MW 함평태양광발전소 완공
썬파워, 1.4MW 함평태양광발전소 완공
  • 남수정 기자
  • 승인 2008.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함평에 1.4 MW규모의  태양광 발전소가 완공돼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고효율 태양전지, 태양광 모듈, 태양광 발전 시스템 제조사인 썬파워사 (Nasdaq: SPWR)는 지난 22일 전남 함평시에 1.4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이앤이 시스템과 공동으로 설계 및 시공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완공된 태양광발전소는 함평 쏠라 플러스가 소유하며 매년 180만 kWh의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썬파워사 배성규 지사장은 “함평 쏠라 플러스는 썬파워의 최고효율 태양광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이 태양광발전소에 대한 재정적·환경적 장점 모두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또한 이앤이 시스템과 함께 함평 쏠라 플러스는 계속적으로 증대하는 신재생 에너지의 수요에 대해 앞서 실천하는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에 완공된 시스템은 기존 태양광 모듈에 비해 50%까지 효율성이 높은 썬파워의 태양광모듈이 사용됐다”며 “하루 종일 태양빛의 따라 움직임으로써 일반 고정식 시스템에 비해 일일 에너지 출력량이 현저히 높은 SunPower Tracker가 함께 사용됐다”고 덧붙였다.
문상국 이앤이 시스템상무는 “우리가 썬파워를 선택한 것은 입증된 썬파워의 기술의 신뢰성은 물론, 대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 때문이다” 고  언급했다.

썬파워사는 현재 한국에서 여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동양제철화학과 장기 폴리실리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동양제철에서 공급받는 폴리실리콘으로 단결정 실리콘 잉곳을 제조하는 웅진 그룹과의 합작법인에도 투자해왔다. 또한 함평 태양광발전소 외, 전주2 MW, SP태양광발전소2.2MW, 광주 1MW 시스템까지 세 시스템을 완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