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LPG카드제 이용불편 해소하라”
“택시 LPG카드제 이용불편 해소하라”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시노동조합이 지난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LPG 구매카드 사용상의 불편을 호소하며 성명서를 채택,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택노련(위원장 문진국)은 지난 15일 일부택시업체가 자사 소속 운전자로 하여금 카드 사용 충전소를 지정함으로써 이용상 큰 불편이 뒤따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택노련에 따르면 이 경우 운전자들은 영업운행 중 연료가 떨어지면 지정 충전소까지 가야 하나 이동거리가 길어 연료 소진의 우려가 있거나 빈차로 운행해야 하는 불편이 뒤따른다.

이 때문에 연료 소진이 예상될 상황에서는 지정 충전소를 찾아 연료를 주입하거나 지정 충전소를 중심으로 영업을 해야 하는 애로를 감당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보다 더 큰 문제점은 LPG구매카드를 충전소에 맡겨놓고 사용토록 하는 사례. 일부 업체의 경우 카드제 시행에 맞춰 충전소와 사전협의에 따라 소속 차량용 LPG구매카드를 충전소에 비치한 후 이곳을 이용하는 자사 소속 택시차량에만 충전을 허용토록 하는 등 이용상의 불편을 초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전택노련측은 “법인택시 회사 근처 충전소 2~3개 LPG충전소에서 LP가스를 충전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관할 지역 전체 LPG충전소 전산망을 구축해 택시기사들이 회사 계약 충전소를 찾아가는 불편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택노련은 또 정부가 LPG유류구매제도를 추진하면서 노동조합과 사전 충분한 협의없이 시행, 이 같은 문제가 촉발됐다며 조속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