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초 가스공사 신임 사장 선임될 듯
7월초 가스공사 신임 사장 선임될 듯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총 개최 절차·임원추천위 일정따라
한국가스공사의 신임 사장과 신임 감사 선임을 위한 임시주주총회가 오는 7월 4일경 개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5일 임시주주총회에서 권리를 행사할 주주를 확정하기 위해 6월4일부터 12일까지 주식명의개서정지(주주명부폐쇄) 를 한다고 공시했다.
신임 사장과 신임 감사 선출과 관련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기 위한 절차 때문이다. 임시주주총회 일정은 7월4일경으로 예정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하지 못했다. 사장 후보자 공모 절차 등 일정이 유동적이기 때문이다. 

사장 후보자 선임절차는 후보자 모집 공고 후 2주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임원추천위원회를 열어 사장 후보자에 대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심사결과 선정된 복수 후보군은 한달에 한번 꼴로 열리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이 같은 일정을 감안할 때 실제 사장 후보자 선임은 6월 말경에야 가능하다. 따라서 사장과 감사를 선임하기 위한 임시주주총회는 빨라야 7월4일경에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사정은 지식경제부가 지난 14일 밝힌 공모 예정 18개 기관이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지경부가 밝힌 공모 대상기관은 한전·가스공사·석유공사·석탄공사·광업진흥공사·지역난방공사 등 공기업 6곳과 산업단지공단·KOTRA·광해방지사업단·에너지관리공단·요업기술원·전기안전공사·소프트웨어진흥원·우체국예금보험지원단·우정사업진흥회·우편사업지원단·수출보험공사·정보통신연구진흥원 등 준정부기관 12곳이다.
한편 이수호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가스공사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임시주주총회에서 신임 사장이 선임되기 전까지 직무를 계속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배석범 감사는 2006년 선임돼 내년 3월 임기 만료를 남겨두고 있지만 15일 사의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