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국내최고 전문의료인·공학인 한자리에
한국전기연구원, 국내최고 전문의료인·공학인 한자리에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수준 전문의료인들과 공학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의료기기 분야의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행사가 마련됐다.
한국전기연구원 융합기술연구단은 지난 18일 국내 전문의료인 및 의료기기 분야 전문가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차세대 암 진단 및 U-Health 의료기기 분야 미래 전략 세미나’를 안산분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대한전기학회, 대한의용생체공학회, 대한영상의학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관련 최신 트렌드와 연구성과들을 공유했다.

우선 가천의대 뇌과학 연구소장 조장희 박사의 첨단의료기술 현황 관련 특별 강연에 이어 ▲암 진단 치료기술(삼성병원 암센터 심영목 센터장) ▲양성자 치료 장치 및 최신 임상기(국립암센터 양성자치료센터 조관호 센터장) ▲사이버나이프 치료와 미래(강남성모병원 신경외과 이태규 교수) ▲의공학 기술 현황 및 전망(한양대 김선일 교수/대한의용생체공학회장) ▲의료영상 기술의 미래(서울대 최병인 교수/대한영상의학회장) ▲U-Health용 시스템 및 서비스 현황(경원대 U-health사업단장 황보택근 교수) ▲최근 원격진료 기술의 현황(서울대 김희찬 교수/서울대 의공학 학장)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기연구원의 관련 분야 연구노력과 성과들도 함께 소개됐다. 전기연구원은 전기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 차세대 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해 융합기술연구단을 통해 전자 응용기술, 센서 기술, 광학 기술, 레이저 및 X-ray 기술 등을 바탕으로 의료 임상 기술을 융합해 조기 암 진단과 암 치료를 위한 차세대 의료 기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