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에너지서비스로 사업 확장
SK에너지, 에너지서비스로 사업 확장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생활 전문포털 사업 … 2010년 연 300억 매출
SK에너지의 사업분야가 에너지에서 전반적인 에너지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다.
SK에너지는 지난 15일 자동차생활 전문 포털사이트(Driving World Enclean.com, www.enclean.com)’를 오픈하고 인터넷 포털사업에 진출했다. 이에 따라 SK에너지의 마케팅 홈페이지이던 ‘엔크린닷컴’은 15일부로 자동차생활 전문포털로 전면 개편됐다.
SK에너지는 그동안 ‘엔크린닷컴’, ‘OK캐쉬백닷컴’ 등 주요사업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홈페이지들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독자적으로 사이트 내에서 수익기반을 창출하기 위한 전문포털 사이트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 그룹 내에 마케팅 전문업체를 만들기로 하고 최근 그 회사에 캐쉬백사업을 영업을 양도하기로 하는 등 새롭게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향후 SK에너지를 대표하는 인터넷 사이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SK에너지 김명곤 R&M사장은 “새로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고객이 차량 구매·유지·금융·동호회·이벤트 등 자동차 생활의 전 영역을 포털 내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받고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와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쌍방 커뮤니케이션 형식의 사이트로 꾸며질 것”이라며 “기존에 주유 고객 위주로 진행돼 온 SK에너지의 마케팅 타깃을 자동차를 사용하는 고객 전체로 확대하는 의미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딜러, 금융회사 등을 유치해 자동차 구매, 유지관리 가이드, 자동차 생활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커뮤니티 활동 등을 하면서 피드백을 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이를 위해 국내외 자동차 1200여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전문가 평가 등 유용한 정보와 관련 동영상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은 포털 내에서 보험·할부·리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하는 것은 물론 캐쉬백포인트 등 SK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쇼핑도 할 수 있다.
720만명에 달하는 ‘엔크린닷컴’ 고객을 기반으로 전문포털 사업을 시작하는 SK에너지는 사업 개시와 동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생활 전문포털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자동차 에너지원을 다루는 기업으로서 진행해온 마케팅 노하우도 십분 활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깔려 있다.

또한 자동차 딜러, 금융회사들과의 사업제휴를 확대하는 한편 포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광고 게재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에너지는 2010년까지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SK에너지는 ‘엔크린닷컴’이 다양한 신규사업을 창출하는 고객기반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