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다이 캐스팅 공법으로 제작된 전동기는 고효율에다 최적의 냉각구조를 채택해 기존의 동급 제품보다 무게가 15%나 가볍고 온도상승으로 인한 전동기의 성능저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공법을 이용한 견인전동기 제작은 그동안 기술적인 어려움으로 제작이 늦어졌던 것으로 현대중공업이 약2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알루미늄 다이 캐스팅 공법은 회전자 도체로 銅 바를 이용해 회전자를 제작하는 기존 공법보다 작업공정과 제작시간을 약 70% 이상 단축해 제작원가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현대중공업은 이 제품을 현재 대도시 근교의 대표적 대중교통 수단인 경전철용 견인전동기 제작에 적용하고 향후 지하철 전동차 제작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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