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목표 전부문 100% 초과달성
경영목표 전부문 100% 초과달성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종합상사, 작년 매출 1조6684억·영업익 212억 시현
▲ 지난 21일 신문로 현대종합상사 본사 지하의 씨네큐브 극장에서 열린 제32기 정기주주총회 모습.
현대종합상사가 신규시장 개척에 힘입어 지난해 경영 전반에 걸쳐 호조를 보였다.
현대종합상사는 지난 21일 본사 지하의 씨네큐브 극장에서 제3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현대종합상사는 지난해 매출 1조6684억원, 영업이익 212억원을 시현해 전년대비 각각 50.5%, 15.8%의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 또한 당초 목표의 두 배가 넘는 439억원을 시현했다.

실적이 이처럼 대폭 증가한 이유는 지난해 선박시장 활황에 따른 조선용 후판 제품 매출 확대 등으로 철강부문이 호조를 보였고 러시아와 카자흐스탄 등 신규시장 개척에 따른 기계·설비부문 수출 증가, 그리고 중국·인도·베트남 등 신흥시장 공략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사 선임 건에서는 올해 임기가 만료되는 신경환 사외이사를 대신해 우리은행 경기서부영업본부장을 지낸 김영일씨를 사외이사로 새롭게 선임했고 노옥섭, 오세헌 현 사외이사는 재선임했다.

노영돈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 전 임직원이 합심해 ‘영업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회사의 경영목표를 전 부문에 걸쳐 100% 이상 초과 달성하는 실적을 올렸다”며 “올해도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의 영업력 상승 모멘텀을 적극 살리고 신시장 개발과 신흥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해 ‘글로벌 비즈니스 오거나이저’로 그 위상을 확고히 하는데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