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황사피해 저감 적극 나서
SK에너지, 황사피해 저감 적극 나서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네이멍구지역에 ‘SK우호림’
▲ SK에너지는 지난 17일 서울 서린동 SK본사에서 황사피해 저감을 위한 ‘SK우호림’조성 사업을 위해 기부금 3억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세신 미래숲 사무총장, 권병현 미래숲 대표, 신헌철 SK에너지 부회장, 최관섭 SK에너지 기업문화본부장, 한정규 SK주식회사 CR담당>
SK에너지가 심각한 환경문제로 대두된 황사의 피해 저감 및 근원적인 예방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SK에너지는 지난 17일 서울 서린동 SK 본사에서 신헌철 부회장과 권병현 한·중문화청소년협회(이하 ‘미래숲’)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중국의 황사피해 저감 및 사막화 방지를 위해 방사림을 조성하는 ‘한·중우호녹색장성사업’에 후원금 3억원을 전달했다.
한·중우호녹색장성사업은 미래숲과 공청단(중국공산주의청년단) 주관으로 2006년부터 5년간 총 70억원을 투자해 황사 주발원지인 네이멍구 쿠부치 사막 지역에 28㎢의 방사림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SK에너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3억원을 기부했다.

SK우호림은 지난해 5월 123만 그루를 식수한 이후 85%의 활착률(어린 묘목이 식목된 후 살아 남을 확률)을 보여 이 지역에 황사 피해 저감 및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도 120만 그루를 심을 예정이다.
신헌철 부회장은 “황사는 중국과 한국만의 문제가 아닌 전세계 환경 문제”라며 “국내 황사피해 감소 등의 실질적 효과를 보기 위해 SK에너지가 적극 나서 국내 다른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