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정
동 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7.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화-플라스틱 업계 상생협력 협약식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지난 13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허원준 한국석유화학공업협회장(한화석유화학 사장) 등 12명과 조봉현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유화학-플라스틱 업계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식’을 갖고, 그동안 양 업계간 쌓여 온 불신을 털어내고 새로운 실질협력을 다짐하는 서약식을 가졌다.

제2회 에너지자원 CEO 포럼
이재훈 산업자원부 차관은 지난 14일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송인회 한국전력기술 사장, 장순호 한국가스기술공사장, 이상옥 STX 에너지 대표이사, 이헌만 가스안전공사장, 윤웅하 서해도시가스 대표이사 및 에너지업계 CEO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2회 에너지자원 CEO 포럼에 참석해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국가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WEC 로마 총회 참석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 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된 ‘2007 세계에너지협의회(WEC; World Energy Congress) 로마총회’에 WEC 아태지역 부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 김 회장은 2013년 WEC 총회 대구 유치를 위한 민간외교활동에 앞장섰다. 특히 WEC 아태 부회장으로서 한국 참가자 중 유일하게 토론세션에 참가한 김영훈 회장은, 첫 날 ‘상호의존성: 도전의 경제’를 주제로 진행된 1차 라운드테이블에 첫 번째 연사로 나서, 다양한 에너지원의 활용과 에너지 파크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