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정
동 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7.10.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멘 석유성 장관 예방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지난 24일 정부과천청사 집무실에서 칼리드(Khalid Abdullah Mahfouz Bahah) 예멘 석유성 장관의 예방을 받고, 한-예멘 양국간 자원협력 강화 및 예멘 LNG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한-중동 포럼 개막식 축사
이재훈 산업자원부 차관은 지난 23일 서울 COEX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알 아질리 이라크 교육부 장관, 알 사니 카타르 문화부 장관, 유시프 압달라 수단 문화부 장관, 낸시 바키르 아랍연맹 사무차장, 홍석현 중앙일보 회장, 한덕규 한-중동협회장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한-중동 포럼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개성아파트형공장 준공식
오영호 산업자원부 차관은 지난 23일 오전 개성공단 현지에서 이윤성 산자위원장, 김칠두 산단공 이사장을 비롯한 남북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성아파트형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한 후 준공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아파트형공장 을 둘러보았다.



제20차 세계 LPG포럼 참석
이헌만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24~26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국제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20차 세계 LPG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22일 출국했다. 이 사장은 23일 환영 만찬을 시작으로 24일 특별주제 포럼, 25일 개회식 및 전시회, 26일 포럼 및 폐회식을 참관하고 29일 귀국한다.



‘2007 한국품질 경영인’ 대상 수상
이강식 STX엔진 사장이 24일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수여하는 2007년 한국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주최측은 품질경영을 통한 국내 산업 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했다고 이 사장의 대상수상자 선정배경을 밝혔다. 이 사장은 국내 엔진산업의 태동기에 발전을 선도하는 한편, 중대형 엔진의 국산개발 추진,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오늘날 한국 엔진산업과 조선산업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APMP 의장으로 총회 참석
정광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이 아시아·태평양 측정표준협력기구(APMP) 의장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APMP 연차총회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며, 정원장은 이번 23차 총회에서 임기 2년의 의장에 공식 취임한다. 정원장은 지난해 12월 인도에서 열린 제22차 APMP 총회에서 차기의장으로 당선돼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측정표준에 대한 협력활동의 주도적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APMP(Asia-Pacific Metrology Program)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측정표준과 측정기술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1977년에 설립된 비정부 국가측정표준 전문 국제기구로, 우리나라에서는 표준연이 1980년부터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