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국산 750kW급 풍력발전기 개발
유니슨, 국산 750kW급 풍력발전기 개발
  • 한국에너지
  • 승인 2007.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강의 풍력발전사업 전문업체인 유니슨(대표 김두훈)은 대단위 상업용 풍력발전단지 건설과 풍력발전기의 국산화 개발 및 보급, 태양광발전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유니슨은 지난 2005년 3월 국내 최초의 대규모 상업용 풍력발전단지인 영덕풍력발전단지 39.6㎿, 2006년 9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인 강원풍력발전단지 98㎿를 건설 완료하고 상업 운영 중이다. 또 풍력발전분야에서 자체적으로 기술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노력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3대 중점 개발 분야의 풍력발전시스템 개발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750㎾ 풍력발전기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국산 풍력발전기 생산 및 국내 보급을 시작했다. 아울러 2㎿ 대형풍력발전시스템 개발을 완료해 내년부터 본격 양산체제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유니슨은 풍력발전분야 이외에도 대규모 태양광발전단지 건설 및 정부의 태양광주택 보급사업 참여, 500배 집광 고효율 태양광발전시스템 개발, 태양광모듈 자체 생산을 통해 태양광발전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 바이오에너지 분야에서도 ‘농가형 축산분뇨처리를 통한 바이오가스화 처리공정 개발’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등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아울러 유니슨은 ▲750㎾ 풍력발전시스템 국제설계인증(GL, 독일) ▲750㎾ 풍력발전시스템 국제형식인증(DEWI-OCC, 독일) ▲ISO9001 인증(풍력발전 전 부문, KSA) ▲신재생에너지설비인증-결정질 태양전지모듈(산자부 신재생에너지센터) ▲풍력발전기 특허 ▲풍력발전기용 로터와 이의 조립방법 특허 ▲단일 메인베어링을 갖는 풍력발전기 특허 ▲축산분뇨의 혐기발효를 이용한 바이오가스 제조장치 특허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인증과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www.unison.co.kr / 041-620-3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