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외관 미려·전기요금 낮은 ‘휘센 시스템에어컨’
LG전자, 외관 미려·전기요금 낮은 ‘휘센 시스템에어컨’
  • 한국에너지
  • 승인 2007.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효율·친환경 품질을 자랑하는 LG전자의 에어컨 제품군. 위 사진은 4Way 카세트형, 아래 사진은 멀티V Sync.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 40여년 동안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온 LG전자는 ‘휘센 시스템에어컨’의 다양한 모델과 환기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 멀티 V Sync
실내환경에 따라 하나의 실외기로 실내기 전체의 냉난방은 물론 각 실내기별 독립 냉난방을 가능케 해 완전한 개별공조를 실현한 국내 최초 냉난방 동시형 시스템이다. 폐열을 회수해 에너지활용을 극대화한 초절전 첨단시스템 에어컨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폐열회수에 따른 에너지소비량이 50%나 줄어 사무실, 식당의 주방, 호텔객실, 찜질방 등에 유용하다.

●멀티 V SuperⅡ
한 대의 실외기에 접속되는 냉매배관을 단배관으로 구성한 친환경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 국내 최초 인버터 기술을 적용, 우수한 성능과 높은 에너지효율을 자랑한다.
국내 최초 친환경 냉매적용과 열교환기 2중 코팅 골드핀 적용을 특징으로 하며 V자형 열교환기를 채용해 타사대비 139% 면적을 확보하고 별도의 기계실이 필요없어 높은 공간효율성을 보인다. 폭넓은 용량 확대와 세계최고 장배관 고저차 시스템으로 설치비용을 줄이면서 설치 및 설계가 자유로워 대형빌딩, 고층건물에 적합하다. 

●4Way 카세트형 
실내에 설치된 가구, 파티션 등 복잡한 실내구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천장에서 냉난방이 가능한 4Way 카세트형은 약 1평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BLCD 인버터 모터를 적용해 30dB인 도서관 수준 이하의 저소음 운전을 실현하고 AC 모터 대비 10%의 에너지절감 효과와 실내기 풍량 범위를 70~130%로 확대시켰다.
한 쌍의 날개각도 제어로 쾌적풍 기류를 생성해 상하좌우 온도편차가 없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구현한다.  

●환기시스템 eco V
에너지절약형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은 신선한 외부공기를 유입해 에너지 낭비없이 환기시켜 주고 고청정 기능성 필터로 유해물질까지 제거해 주는 첨단 환기시스템이다. 국내 최초 신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을 획득하고 냉난방기 리모컨을 통해 환기시스템을 제어하며 국내 최다 37% 환기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절약 효과가 뛰어나 전열교환 에너지 회수로 냉난방 비용이 25% 절감되며 전열운전으로 25.7%, 절전운전으로 33.6%가 절감된다. 현열 교환기에 비해 약 3배 이상의 에너지 회수 효과가 있다.

●환기청정시스템 eco V
전열교환기로 신선한 외부공기를 유입해 에너지 낭비없이 환기해 주고 환기청정 유닛의 고청정 기능성 필터로 실내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는 환기청정시스템이다.  3방향에서 토출돼 쾌적한 실내공간을 구현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미려한 외관으로 다양한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다. 자유로운 덕트연결 방식으로 맞춤식 설치에 편의성을 꾀했다.

 www.lge.co.kr / 02-3777-1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