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기 고소라니…언론의 정도를 걸어라
무더기 고소라니…언론의 정도를 걸어라
  • 한국에너지
  • 승인 2007.09.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감시, 문제제기는 언론의 당연한 사명
에너지경제신문이 본지 발행인, 편집국장, 취재기자 2명 등 무려 4명을 명예훼손이라는 혐의로 경찰에 무더기 고소했다. 이 신문의 소장 요지는 본지가 최근 제기한 신재생에너지대상 관련 특혜 논란 기사 및 에너지체험전 비판 기사 등이 자사에 대한 명예 훼손을 했다는 것이다.
에너지경제신문 자신이 원인을 제공한 일에 대한 본지의 탐사보도에 직격탄을 날리는 대응을 한 것이다.

특정기업과의 유착은 없는지, 예산낭비는 없는지 등에 대해 정부를 감시하고 비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언론으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신문은 본지의 정당한 문제제기에 명예훼손 운운하며 사법기관에 무더기로 고소를 자행했다.  
에너지경제의 이 같은 행태는 본지의 정당한 취재 보도를 막기 위한 공공연한 선전포고와 다름없다.

알다시피 이 신문은 그동안 산자부의 힘을 빌려 많은 사업들을 따냈다는 게 일반적인 시각이다.
본지가 제기했던 신재생에너지대상, 에너지체험전 문제 등은 그만두더라도 에너지광복 60년 책자 발간 등등 많은 사업들이 그것이다.

이 신문이 이처럼 많은 사업을 따내기 위해 힘을 기울인 것은 말 그대로 돈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의문이다. 어째서 유독 이 신문만이 많은 사업을 따낼 수 있는지, 혹 어떤 배경은 없는지? 그렇다면 그 배경은 왜 이 신문에만 유독 관대한지? 의심이 가는 대목이다.

한 가지 사업도 아니고 산자부와 관련된 많은 사업을 따낼 수 있다는 것은 뒤를 봐주는 배경이 없다면 도저히 할 수 없는 것이다.
신재생에너지대상, 에너지체험전 등에 대한 문제는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다. 아직 의혹이 규명되지 않았고 논란도 끝나지 않았다는 얘기다.

언론으로서 당연히 검증 보도를 할 수 있는 일이다. 이번 에너지경제신문의 본지 기자 무더기 고소사태는 드러난 치부를 막기 위해서라는 게 대부분의 시각이다.   

에너지경제가 사법대응 카드를 들고 명예훼손 소송에 나섰듯이 본지에서도 그동안 제기돼왔던 각종 의혹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진상이 밝혀져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