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용기 “관리-충전소, 소유-판매소”
LPG용기 “관리-충전소, 소유-판매소”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7.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공급계약제도의 전국확대 실시의 가장 큰 걸림돌인 LPG용기 문제에서 용기관리는 충전소가, 소유는 판매소가 해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다만 용기관리에 드는 실제비용은 판매소가 부담하되 그 비용이 가스가격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가되지 않아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충전소의 소비자 직판 문제에 대해서는 충전소 직판이 이뤄져야 한다고 일관하고 대신 제도상으로만 직판을 허용하되 실제 직판행위는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방안을 내놨다.
지난 1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LPG용기충전업 발전 세미나에서 LP가스공업협회(회장 남석우)는 60여명의 전국 프로판용기 충전사업자들이 모인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을 잠정적으로 협의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안전공급계약제도의 추진경위와 정부의 성과 분석 및 문제점등을 짚었고 구역판매제 허용여부, 충전소의 소비자 직판 가능여부, 용기관리 주체문제, 충전·판매소간 계열화문제 등이 쟁점으로 떠올랐다.
남석우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총체적인 LPG의 위기속에서 프로판 산업의 원활한 발전을 위해서는 회원사간의 협력도모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이번 대화를 통해 용기판매업자와의 신사적인 합의가 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LP가스공업협회는 이번 세미나에서 협의된 내용을 토대로 조만간 프로판산업발전협의회를 열어 안전공급계약제도 전국확대실시의 도출구를 모색할 예정이다.

<윤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