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정
동 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7.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타르 재무상과 협력방안 논의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지난달 3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유세프 빈 후세인 카말 카타르 재무장관(경제통상부 장관 겸임)과 만나 양국간 산업협력 및 안정적 액화천연가스(LNG) 도입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한국 기업들이 카타르의 자원개발과 산업 인프라 확충에 참여하고 있음을 언급하면서 추후에도 차질 없는 LNG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카타르 정부의 관심과 배려를 당부했다.



광산 방문…개발 현황 파악
이한호 대한광업진흥공사 사장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정선, 태백, 삼척, 동해지역 광산 4곳을 방문해 현지 관계자로부터 광산개발 현황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IAEA안전조치이행자문단 위원 위촉
이헌규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KINAC)장이 국제원자력기구(IAEA)로부터 3년 임기의 IAEA 안전조치이행자문단(SAGSI) 위원으로 위촉됐다. IAEA 안전조치이행자문단은 IAEA 사무총장에 대한 상설자문기구로서 안전조치 등 국제 핵비확산 이슈에 대해 자문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원자력 선진국 및 안전조치이행 모범국가인 미국·일본·한국·캐나다 등 17개국의 관련 전문가 18명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헌규 원장은 2006년 6월부터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의 초대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