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ILPEX LG텔레콤 무선인터넷 서비스 협약 체결
OILPEX LG텔레콤 무선인터넷 서비스 협약 체결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 전자상거래 업체인 OILPEX가 LG텔레콤과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들어간다.
OILPEX(대표 박상철)는 지난 달 29일 3월부터 서비스 중인 유선시장을 기반으로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키 위한 전략적 차원에서 LG텔레콤(대표 남용)과 무선시장의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무선 기반의 Oil e-marketplace사업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OILPEX의 사업모델 및 전자상거래 영업망과 국내 대표적 통신회사인 LG텔레콤의 통신 인프라를 상호연계한 양사의 강점을 기반으로 시너지효과와 함께 전자상거래 관련 공동마케팅 및 신규사업 발굴 등 상호 이익을 극대화하고 우선 PDA를 사용한 인터넷 서비스를 오는 7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OILPEX는 자체 보유한 고급인력을 활용해 전문적인 석유부문 컨텐츠를 발굴, 제공하고 LG텔레콤은 무선인터넷용 컨텐츠로 적극 활용하는 ‘모바일ISP(CP)사업에도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해 사업다각화와 정보서비스 활성화, 신규 수익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OILPEX는 “유·무선을 망라한 통합 e-marketplace 서비스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명실공히 e-석유유통의 선진화와 시장점유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며 “향후 석유 선물시장 및 국제시장 개설시 보다 효과적인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를 실현하여 동북아 석유 e-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