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협약 대응 국제포럼
기후변화협약 대응 국제포럼
  • 유은영 기자
  • 승인 2006.1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차 당사국총회 논의결과 소개
 

지난 11월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기후변화협약 제12차 당사국총회의 논의결과와 주요 선진국의 배출권 거래제 등 교토메카니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기후변화 대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열린다.

환경부와 환경관리공단(이사장 손주석)은 15일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기후변화협약 대응 활성화를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제12차 당사국총회의 논의 결과와 관련, 2012년 이후 부속서 1 국가의 추가 감축의무설정 논의일정 합의 내용에 대한 설명이 있게 된다. 또한 ‘영국의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시스템 현황 및 운영’과  ‘미국 EPA의 온실가스 등록시스템’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으로 주요 선진국의 교토메카니즘 운영 사례 등 국제 동향을 파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석자들은 기후변화협약 대응 산업부문 대책과 환경부-환경친화기업 간 자발적 협약 후속조치와 같은 국내 기후변화협약 대응 추진경과를 듣고 향후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도 벌인다.

이번 국제포럼에는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와 환경친화기업 사업장, 기후변화 특성화대학원 및 관련연구기관, 국내외 CDM 운영기구, 지방자치단체, 지방의제21 등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기후변화 협약 대응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