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요금납기 단축 등 현안 사항 논의
가스요금납기 단축 등 현안 사항 논의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5.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사장단 간담회 개최

 한국가스공사 김명규 사장과 LNG권역 26개 도시가스 사장단 모임이 지난 25일 조치원에 있는 프레아충남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도시가스 사장단 간담회는 대국민 고객만족도에 관한 세미나, 천연가스산업 현안 및 협력사항 등이 논의됐다.
사장단은 천연가스 요금납기 단축, 열량단위 변경(부피-열량) 검토 등의 다양한 현안 및 협력사항 토의를 통해 상호 업무 이해증진을 도모하고 천연가스사업의 개선, 건전한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가다.
이 자리에서 김명규 가스공사 사장은 “도시가스 요금납기 단축에 대해서는 지난해 12월 감사원 에너지관련 특별감사시 수용가 관리 전산화 등으로 현행 50일에서 43일로 단축하는 방안에 적극 검토중에 있다”며 업계의 공정성 확보차원에서 도시가스사의 요금수납실태를 파악한 후 합리적으로 납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도시가스 사장단의 협조를 부탁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소비자보호원 안재걸 부원장이 대국민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을 주제로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기본원칙과 천연가스수요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도소매사업자간 협력체제 구축 등에 대해 강연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앞으로 도시가스사장단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국내 천연가스산업발전 및 변화에 공동으로 대처하고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남형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