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정
동 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6.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UVSTA심포지엄 참석
정광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現 한국진공학회 회장)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간 서울 소피텔 엠베서더 호텔에서 개최되는 국제진공과학기술응용(IUVSTA) 심포지엄에 행사의 총괄책임 및 진행을 위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진공과학과 응용기술 ▲플라즈마와 디스플레이 기술 ▲박막과 반도체 성당 및 소자응용 ▲극고진공에서의 이온빔을 이용한 복합설비 등에 관해 중점적으로 다뤘다.





인천대학교에 발전기금 기탁
김정치 인천도시가스 사장은 지난 20일 인천대학교를 방문, 박호군 인천대 총장에게 1000만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인천도시가스는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시립인천대에 장학금 및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해 왔으며 이는 총 1억3000여 만원에 달한다. 공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꾸준한 지원을 해온 인천도시가스는 동북아 시대를 맞아 전문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는 인천대학교의 노력에 공감을 표했다. 박 총장은 인천지역 대학교육 발전에 든든한 후원을 해주는 인천도시가스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한국자원경제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김영대 한국자원경제학회장(대성그룹 회장)은 지난 21일부터 22일 양일 간 포스코센터와 포스코경영연구소에서 한국자원경제학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각 산업의 에너지 자원에 대한 효율성 제고 방안 및 에너지 정책 방향 등을 다뤘으며 특히 관련 분야 세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건물과 가전기기 및 정보기기, 그리고 산업공정, 전환부문 등의 에너지 효율화를 주제로 하는 논문 발표가 이뤄졌다. 김 회장은 “이번 행사는 수입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에너지의 안정적 확보 뿐만 아니라 효율적 사용을 위한 것으로 향후 국가 에너지 발전 정책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