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단신
에너지단신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公 서울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장석웅)는 지난 11일 대한도시가스 회의실에서 서울시 5개 도시가스사 안전관리담당 임원 및 서울남부, 동부, 서부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석웅 본부장은 각 도시가스사가 관리하는 공급권역내 공급시설 및 사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가스안전사용에 대한 교육·홍보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

경북북부 가스판매연합회 친선체육대회
가스안전公 경북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지사장 박명식)는 지난 8일 경북북부지역 LPG판매연합회 회원, 내외 인사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구봉산 둔치운동장에서 친선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해당지역의 가스공급 및 가스안전확보와 지리적 여건등으로 만나지 못했던 가스판매협회 회원들이 서로 모여 가스안전결의를 다지고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가스공사 평택인수기지 현장 견학
가스안전公 경기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박영권)는 16일, 23일 양일간 가정주부를 대상으로 평택 LNG 인수기지 견학과 함께 LNG의 특성 및 제조과정 등을 알아보는 가스시설 현장견학을 실시한다.
또한 (주)삼천리 중부지사의 지원으로 도시가스의 안전관리 요령, 가스누출시 응급처치 요령 등을 체험학습하고 가스안전 VTR과 교육용 책자를 중심으로 한 가스안전교육이 이뤄진다.

안전점검의 날 자율점검 시범실시
가스안전公 충북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본부장 김치원)는 최근 충북 청원 우창진주 2차 아파트에서 가스시설 자율점검 시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공사 주관으로 행정관청 및 가스공급자 등과 합동으로 298세대 점검과 자율점검의 필요성 등 점검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공사는 이날 자율점검 행사를 통해 가스는 사용하는데 편리하고 청정연료하는 이유로 사용량은 매년 증가추세에 있는 반면 가스안전의식은 이에 미치지 못한다는 참석자의 대부분이 공감하고 향후 자율점검의 날 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가스안전 생활화의 정착에 노력하기로 했다.

에너지절약사업 설명회 개최
에관公 인천지사
에너지관리공단 인천지사(지사장 이공희)는 지난 12일 부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천시와 공동으로 관내 유관기관 및 다소비업체 에너지관리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선 고유가 시대에 따른 정부의 에너지절약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융자 및 세제지원, 자발적협약, ESCO투자사업 등 각종 에너지절약·지원 시책설명과 함께 업체의 에너지이용합리화 사업 추진에 따른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중국유학생 장학금 기증
인천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사장 김정치)는 지난 9일 인천대 총장실에서 중국 하얼빈 공업대학 유학생 김철호씨 등 2명의 중국인 대학원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인천도시가스는 이번 장학사업이 중국 하얼빈 공업대학의 우수학생 2명을 선정하고 인천대학교 대학원에서 2년간 등록금과 매월 40만원씩의 생활보조금을 지원해 양국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안전의 날' 행사
극동도시가스
극동도시가스(대표 구자명)는 매년 4월 둘째주 화요일을 ‘안전의 날’로 제정하고 지난 10일 임직원, 지역관리소 및 협력업체 직원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1년 안전의 날’행사를 가졌다.
극동도시가스는 본격적인 공사시즌을 맞아 가스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가스안전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이번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