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사회형평적 인재 특별 채용’
한난,‘사회형평적 인재 특별 채용’
  • 송현아 기자
  • 승인 2006.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00여명 지원 … 100대 1 경쟁률 기록
한난은 ‘사회형평적 인재 특별 채용’을 지난 6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인터넷을 통해서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결과, 4,700여명이 지원해 약 ‘10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한난의 이번 ‘사회형평적 인재 특별 채용’은 지난 2∼4월에 실시한 ‘신입사원 채용 전형 개선을 위한 대 국민 아이디어 공모’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들을 적극 반영해, 합리적이고 혁신적으로 개선한 새로운 채용 제도로 사회정의 및 사회양극화 해소라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의상자, 사회선행자, 저소득계층, 농어촌출신자,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채용 전형을 실시 중이다.

한난 관계자는 “단순히 학력·연령·영어성적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기존의 채용제도에서 탈피하고 다른 계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 층의 취업 기회를 과감히 넓혔다는 점과, 인재의 중요 필수 덕목인 ‘인성(人性)부분이 검증된 보다 마음이 따뜻한 인재’들을 위한 채용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예상보다 높은 입사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한난은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 영어·학력·연령 등의 제한을 과감히 폐지하고 능력과 역량 중심의 채용을 실시해 청년실업률 해소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이번 ‘사회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실시를 계기로 공사가 원하는 인재를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한난은 서류전형을 거쳐 7월 23일 필기시험을 실시하고, 면접시험과 신체검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