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선정
한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선정
  • 송현아 기자
  • 승인 2006.06.3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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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은 지난 6월 23일 기획예산처가 확정 발표한 ‘정부산하기관에 대한 2005년도 경영실적 평가’결과 금융수익유형에서‘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04년 4월부터 시행된 ‘정부산하기관관리기본법’에 따라 지난 2004년에 이은 두 번째 평가이다.
한난은 그동안 고객만족과 성과관리, 윤리경영 등 각종 경영혁신제도를 도입하고 경영개선에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 이번 평가에서도 2004년에 이어 ‘금융·수익유형’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난은 고객만족 경영위원회 운영,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고객정보보호조항 약관 반영, 주부모니터링제 등 고객만족대응체제 구축 및 운영에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
한난 관계자는 “이번에 취약분야로 평가된 집단에너지사업 확대노력, 안정적 설비 운영관리 및 환경관리의 적정성 등에 대해서는 보완대책을 마련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산하기관에 대한 경영실적 평가’는 기획예산처가 그동안 관리의 사각지대로 인식돼 오던 정부산하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혁신 확산 및 책임경영 정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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