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006‘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
한난, 2006‘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
  • 송현아 기자
  • 승인 2006.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행자·의상자 채용 우대 시행
한난은 최초로 이달 20일부터 의상자 및 선행자, 저소득계층, 장애인 등에 대한 ‘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을 실시한다.
한난은 “올해 신입사원 채용 예정 인원인 총 100명 중 ‘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이라는 특화된 채용방식으로 총 채용인원의 50%인 약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일정 지원자격을 갖춘‘사회 선행자’,‘의상자’,‘저소득계층’,‘장애인’등의 지원을 받아 각각의 독립군별로 채용 전형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학력과 점수 등 이른바,  ‘일정 이상의 숫자 가진’것보다 ‘마음이 따뜻한’인재들을 위한 채용이라는 점에서 매우 특기할 만하다.
단순하고 보편화 된 기준으로 인재를 선발하기 보다는, 사회 헌신에 대한 보상을 통한 사회적 책임 완수 노력과 함께, 인성에 대해서 이미 검증된 기준을 적용하겠다는 것이다.
이번에 처음 실시하는 ‘사회 형평적 인재 특별채용’은 기존에 관례적으로 운영해 온 영어성적과 학력중심의 신입사원 채용 기준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사회 통합적 차원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계층을 배려하기 위해 지난 2∼4월에 실시한 ‘신입사원 채용 전형 개선을 위한 대 국민 아이디어 공모’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들을 적극 반영해, 합리적이고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도이다.

이번 ‘사회형평적 인력 특별채용’의 접수기간은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이며, 입사 지원은 인터넷 홈페이지(www.kdhc.co.kr)를 통해서만 지원서를 접수받고 우편 및 개별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