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에너지경영’
‘이제는 에너지경영’
  • 김지나 기자
  • 승인 2006.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QM 전 산업계 확산 노력
에관공, 에너지경영 포럼개최
에너지관리공단이 새로운 에너지관리체제인 에너지경영이념 ‘EQM’ 을 전 산업계에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김균섭)은 지난 17일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새로운 에너지관리체제인 에너지경영(EQM: Energy Quality Management)이념을 산업계에 효과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에너지경영(EQM)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에너지관리공단 김균섭 이사장, 경상남도 이주영 정무부지사, LG전자㈜ 창원공장 권택률 상무 등 산업계 CEO와 에너지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QM과 에너지관리’ 및 ‘산업체 EQM 추진방안, 에너지경영 혁신사례’등의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주제발표 후에는 에너지절약을 통한 경영합리화를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 마련돼 각 사업장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에관공은 논의 결과에 대해서는 추후 자료화해 각 사업장에 배포, EQM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에너지경영(EQM)이란 기업활동의 전 부문이 에너지 효율이라는 측면에서 관리돼야 한다는 의미로 기업이 투자 순위 결정시 에너지이용 효율 향상 등의 ‘에너지 측면’과 친환경 기업이미지 고양과 같은 ‘환경측면’, 투자 경제성 확보 및 효율적인 생산체제 유지와 같은 ‘경제적측면’등 3E(Energy, Environ- ment, Economy)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이다.
또 회사 전부서가 주기적으로 에너지절약활동에 제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에너지경영관리 체제인 에너지절약위원회 구축을 통해 경영합리화를 이룰 수 있다는 새로운 기업경영 이념이다.

에관공은 향후 ESP(Energy Saving through Partnership : 에너지절약 기술정보협력사업) 활동사를 중심으로 EQM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실시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EQM 우수사례들을 끊임없이 발굴해 EQM운동을 전 산업계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