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로얄보일러, 이동식 전력화
대림로얄보일러, 이동식 전력화
  • 송현아 기자
  • 승인 2006.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다변화 통해 시장변화 대응
대림로얄보일러는 품목다변화를 통해 시장변화에 대응해 나가고 있는 보일러전문업체이다.
대림로얄보일러는 지역난방용 및 소형열병합발전용 보일러 생산경험이 풍부하다.
또 인천종합에너지에 이동식 보일러 4G㎈/h 7기를 설치했으며 한난에서 수행하고 있는 화성 열병합발전시설에도 이동식 보일러를 설치하는 등 지역난방용 이동식보일러 생산업체로 잘 알려져있다.
이동식보일러는 신도시 신사업지 등에 미준공 상태의 열원플랜트 설비를 대체해 아파트 주택 빌딩 등 열원 소비처에 원활한 냉난방을 공급하기 위한 최첨단 기술의 이동식 열원공급보일러시스템이다. 이동식보일러는 CHP 및 HOB가 완공돼 열공급을 할 수 있게 되면 다른 미준공설비로 이동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대림로얄보일러는 소형열병합발전 전문업체인 케너텍 및 삼성테크윈, SK등과 함께 소형열병합발전설비 설치를 해왔다. 케너텍과는 서대구 산업단지 바이오열병합, 대구 청운맨션 등, 삼성테크윈과는 창원 현대아파트, 부산 우성베스토피아, 포항 장성아파트 등, SK 계열사인 충남도시가스사와는 대전 녹원아파트, 경산 옥산우방아파트 등 소형열병합발전사업을 함께 해 온 소형열병합발전 보일러 생산회사이다.
특히 대림로얄보일러의 인버터 콘덴싱 보일러는 소형열병합 발전설비의 일부로 설치돼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전국 최대 대전엑스포 아파트 4000세대에 난방을 공급하는 소형열병합발전설비의 일부로 국내최대용량 콘덴싱 중온수 보일러 13G를 설치하는 성과도 이뤄냈다.
인버터 콘덴싱 보일러는 저발열량 기준으로 열효율 100%이상인 고효율보일러이며 인버터가 부착돼 있어 초절전효과도 있다. 인버터는 송풍기의 풍량을 부하에 맞춰 조절하므로 에너지절감효과가 있다. 또 배기열 40∼50% 회수가 가능하다.

대림로얄보일러 전원태 영업본부장은 “새로운 아이템 및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사업전략으로 수출물량을 늘리며 내실을 기하고 있다”며 “위축된 국내시장에서의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수출품목 및 시장다변화를 통해 매출신장, 이익창출을 도모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림로얄보일러는 지난 1998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수출에도 많이 기여해 왔다. 중국, 방글라데시, 베트남 등지에는 지사가 있으며 중국 및 러시아에서는 우수제품인증도 받았다. 이집트, 온두라스, 과테말라 등 기후가 무더운 지역에는 산업용(생산용)보일러를 수출하고 있다. 향후 일본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