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 100여년 ‘노하우’ 공유
IDEA 100여년 ‘노하우’ 공유
  • 송현아 기자
  • 승인 2006.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협, IDEA와 MOU 체결
지역난방의 국제교류시대가 만개했다.

한국지역난방협회(이하 지역난방협회)는 100여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가진 국제지역에너지협회(이하 IDEA)와 함께 지역난방의 국제교류시대를 활짝 열어간다. 이와 관련 지역난방협회 김영남 회장과 로버트 손톤 IDEA 회장은 16일 워싱턴에서 MOU를 체결했다.

지역난방협회는 양 협회간 이번 MOU체결이 본격적인 국제교류의 길을 열어 선진화된 정보기술교류 등 업계 발전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좋은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어주기를 기대하고 있는 한편 IDEA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서울에 아시아 분소를 설치하는 근거를 갖게 된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지역냉난방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발전과 관련업무 증진을 위한 상호간의 정보·인력·기술 교류, 사업자간의 교류기회 제공 및 해외사업 진출 지원, 지역난방협회 내 IDEA의 아시아지역 분소 설치 검토이다. 지역난방협회는 김영남 회장 등 한국 측과 로버트 손톤 IDEA 회장, 대통령직속 아시아·태평양 에너지협력TF팀장, 연방정부 에너지부 및 연방의회 관계자 등 미국 측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분소 설치에 관한 내용을 협의할 계획이다.

IDEA(International District Energy Association)는 1909년 ‘국립지역난방협회’로 설립됐으며 1994년 활동범위를 확대해 ‘국제지역에너지협회’로 개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