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전력 ERP시장 선점나서
한전KDN, 전력 ERP시장 선점나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대표 정연동)이 전력분야 ERP시장 선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전KDN은 SAP코리아와 지난달 27일 ERP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한전KDN은 세계 ERP 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는 독일 SAP사의 한국 지사인 SAP코리아와 협력해 국내 전력산업 관련기관들의 기간시스템으로 활용될 ERP시스템을 개발·공급할 계획이다.
한전KDN은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전력산업의 특성에 적합한 ERP시스템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전력 관련기업들의 통합시스템 구축사업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KDN은 향후 ISO, ERP, KMS 등의 컨설팅, 구축, 운영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ASP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독일 SAP사는 공급망 관리, 고객관계 관리, 마켓플레이스 등의 기업간 솔루션 분야의 리더 기업으로서 지난 1995년 한국법인을 설립했고 전세계 기업용 S/W시장 점유 1위(99년), ERP분야 국내시장 점유 1위(2000년)를 하는 세계적인 IT기업이다.
한편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의 약자로 재무, 생산, 구매, 영업, 인사 등에 이르는 기업 내부 프로세스를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으로 최근 e-비즈니스 실현을 위한 필수적 기간 인프라로서 인식돼 많은 기업들이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