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둘째주 - 동 정
12월 둘째주 - 동 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5.1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분야 CEO급 임원 초청
방기열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은 지난 8일 에너지경제연구원 회의장에서 산업자원부 후원으로 ‘우리나라의 에너지 분야 현안 이슈’를 주제로 대한석유협회 등 에너지 분야 14개 기관 CEO급 임원들을 초청해 ‘에너지산업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영자문위원회 개최
신종현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지난 6일 본사에서 제 3차 경영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06년도 사업계획 및 2010 경영혁신 계획에 대한 현황보고와 2006년 사업방향 및 사업다각화에 대한 자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건우 강원풍력발전주식회사 사장을 비롯한 에너지 관련 학계 및 전문가 9인으로 구성된 전문위원들은 이날 공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관련하여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서울대 경영인 대상 시상
김영대 서울대 경영대학원 동창회장(대성그룹 회장)은 지난 8일 서울클럽에서 대광흥산㈜ 김윤택회장과 ㈜원스틸 송규정 회장을 ‘2005년 서울대 경영인 대상’수상자로 선정, 시상했다.
또 올해‘서울대 우수 강의상’에는 경영대학 국제경영학 송재용 교수를 선정했다.

‘2005년 학술상’서 에너지산업대상 수상
신헌철 SK(주) 사장은 9일 한국자원경제학회가 주최하는 ‘2005년 학술상’시상식에서 해외자원 개발과 국내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에너지산업대상’을 받았다. 또 ‘특별 공로상’에는 국회 산자위 김태년, 서갑원, 안경률, 이광재 의원과 맹형규 의원, 방기열 에경연 원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우수 논문상’에는 허은녕 서울대 교수와 이인석 연구원이 함께 연구한 ‘해외자원개발사업 평가를 위한 옵션가격 결정 모형 연구’가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