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첫째주 - 동 정
12월 첫째주 - 동 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5.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JUS 2005’서 기조연설
임주환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은 지난달 30일 일본 교토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회 한·일 유비쿼터스 IT 시스템 공동 심포지엄(KJUS  2005)에 한국 유비쿼터스 IT 코리아포럼의 회장 자격으로 참석, ‘한국 미래의 유비쿼터스 사회’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광산업 발전 방향 토론회’ 개최
이기태 한국광산업진흥회장은 지난달 30일 광주테크노파크 2층 대회의실에서 성공적인 광산업 육성과 광산업체 지원을 위한 ‘광산업 발전 방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동차·전자·의료·나노·반도체·친환경에너지 등의 분야와 광산업의 연계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또 새로운 광 응용 기술 및 분야의 제시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아이템과 비전도 마련됐다.


WEC 최고임원회의 참석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2일 런던에서 개최되는 세계에너지협의회(WEC: World Energy Council) 최고임원회의에 참석한다. WEC는 세계 약 100여 개국의 에너지 정책책임자, 기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에너지 분야 세계 최대의 국제기구로 본부는 영국 런던에 있다. 지난 9월 아시아 태평양지역 23개 회원국을 대표하는 부회장으로 선출된 김영훈 회장은 이번 회의에서 세계 에너지 이슈에 따른 아시아 태평양 국가의 입장을 대변하게 된다.


산·학·연 기술교류 심포지엄 개최
권오갑 한국과학재단 이사장은 지난 1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이산화탄소 처리기술을 주제로 산·학·연 기술교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