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스템 혁신팀 구성된다
에너지시스템 혁신팀 구성된다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자원 분야에 자원정책실장을 팀장으로 하는 에너지시스템 혁신팀이 구성된다.
산업자원부는 지난달 29일 경제단체와 함께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산업자원부 전직원(중소기업청 및 특허청 국장급 이상포함)과 업종별 관련단체 책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1년 산업·무역·자원시책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렇게 밝혔다.
에너지시스템 혁신팀은 2001년 산업자원부 업무추진 100대 과제 중 에너지·자원 분야의 세부추진과제 및 추진일정을 수립·추진하며, 유가동향 등 국제에너지 수급 및 가격동향을 파악해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에너지가격의 시장기능 강화 및 유통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범국민적 절약운동 추진을 통한 에너지 소비문화를 혁신하며 에너지 안전관리 강화, 한전 민영화 등 에너지분야 구조조정 추진상항을 점검하게 된다.
이날 신국환 산업자원부 장관은 2001년도 업무계획을 설명하면서 “당면 현안과제 중심으로 에너지시스템 혁신팀 등 4개 대책팀을 구성하여 근무체제를 강화키로 했다”고 말하고 “세부실천 100대 과제를 중심으로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상반기중에 경제단체 등과 함께 전국적으로 현장중심의 ‘미래를 창조하는 경제설명회’를 집중적으로 개최하는 등 총력근무체제를 확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