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조달청 우수제품 전시회
2001년 조달청 우수제품 전시회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인정한 우수제품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조달청이 주최하는 ‘2001 정부조달 우수제품전’이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관에서 개최돼 152개사의 352개 제품들을 선보였다.
9개 전시관 중 하나인 전기전자제품관에는
15개 업체가 참가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는 등
열띤 판촉전을 전개했다.
에너지업계 관련사인 케이디파워, 제룡산업, 구월철강,
케너텍, 세광에너지, 엔시스 등의 우수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서민규 기자

(주)케이디파워
SS 패키지·iKEN
지능형 변전실은 건축설치면적을 1/4로 줄일 수 있고 초안전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전기기본요금 부하 특성에 따라 전기요금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전력일지 자동송부 및 인터넷 웹기반 지능형 전력관리제어시스템으로 지능형 무인운전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iKEN은 실시간으로 47가지 전력요소 감시제어 운전과 절연저항 측정 등 지능화로 최적의 전기안전 관리가 가능한 인터넷 실시간 전력관리 시스템이다.
세계 어느 곳에서도 될 수 있는 실시간 전력모니터링 시스템 등 전기안전관리 시 여러 이점을 지니고 있다.


제룡산업(주)
아몰퍼스 변압기            

비정질 자성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기존의 규소강판을 사용하는 변압기보다 무부하손(철손)이 75%∼80% 절감되는 획기적인 에너지 절약형 고효율 기자재이다.
기존 배전급 전력용 변압기를 아몰퍼스 전력용 변압기로 대체할 경우 배전급 전력용 변압기의 총 무부하손(철손) 5Twh의 80%인 4Twh(대전광역시 1년간 전력 사용량)가 연간 절약될 수 있다.
또한 CO2 유해가스 배출량을 99년 국내 총CO2 발생량 약 2억톤의 0.31%에 해당하는 연간 약 623,000톤의 감소효과가 예상돼 지구온난화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에도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케너텍
저NOx형 스팀 제트 버너
(주)케너텍(대표 정복임)이 한국기계연구원과 공동개발하여 제작한 3단 연소식버너인 ‘저 NOx형 스팀 제트 버너’는 NOx 100ppm(N₂ 0.3%, O₂ 4%)를 보증하는 친환경적 고효율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수구조의 ATOMIZER를 사용해 성능이 뛰어나며, 부하 변동에 따른 화염의 조절성이 우수하고 유지보수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10T/H∼50T/H의 용량으로 발전소용, 열병합발전용, 산업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GAS/OIL겸용 및 혼소가 가능하고 운전제어 방식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주)세광에너지
고조도반사갓 WHITE LUX
(주)세광에너지(대표 강인재)의 고조도 반사갓 WHITE LUX는 특수도료부터 고조도 반사판의 핵심가공기술까지 자체기술로 개발한 첨단기술 제품이다.
세광의 고조도반사갓은 기존 반사갓에 비해 자외선과 공해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하고 대전방지와 난반사 처리 등으로 소실되는 빛을 되살려 밝기를 배가시킴으로써 93% 이상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 등수를 20%까지 감소시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글래어 지수 G2이상의 저휘도를 실현해 고휘도로 인한 눈부심현상을 완전해결해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높다

구월철강(주)
이중보온관
구월철강(주)(대표 박광수)의 이중보온관은 현존 보온재 중 열전도율이 가장 낮아 단열성능이 우수한 경질 폴리우레탄폼을 단열재로 사용해 단열성이 특히 우수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히 130℃의 온수를 40km 수송하여도 온도강하는 1℃미만일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며, 현장배관 후 보온작업, 외부 보호 Jacketing 작업 등 복잡한 기존 보온 방식과는 달리 모든 배관자재.를 공장에서 완벽하게 보온해 제품화함으로써 현장배관 작업시 공정의 단순화, 공기단축, 비용절감을 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주)엔시스
Power Stack UPS
기존 UPS 개념을 변화시킨 병렬구조형으로 최첨단 에너지 절약형으로 설계됐다. Dual Converter, Dual Processor를 사용했고 출력전압 안정도가 ±2%이며 무게와 크기가 기존 UPS의 2/3 정도이다.
DSP를 사용한 100% 디지털 제어로 고 신뢰성과 모듈화 된 설계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제고하고 있다.
Active Compensator 기법을 이용해 역률보상과 입력전류의 고조파 하모닉 보상 등 무효전력 보상기능을 가지고 있고 자기진단 프로그램과 자동전원관리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어 절대안전을 추구한 완벽한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