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세째주 - 동정
10월 세째주 - 동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5.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연연 기관장 간담회
오명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은 지난 17일 대덕연구단지를 방문,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기관장 간담회를 열어 연구개발 효율화방안을 논의한 뒤 일선 연구현장을 둘러보고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독 경제사절단 면담
최석식 과학기술부 차관은 지난 18일 한스페터 게오르기 독일 자알란트주 경제노동장관 등 8명으로 구성된 독일 자알란트주 경제사절단을 만나 독일의 연구기관과 국내  연구기관간 교류협력 촉진방안을 논의했다.

복지제도 설명회 가져
조헌제 대한송유관공사 사장은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있는 대한송유관공사 인력개발원에서 ‘공무원 맞춤형 복지제도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 조사장은 이 자리에서 경남도청의 맞춤형 복지제도 도입사례를 소개하고 송유관공사가 자체적으로 개발 운영 중인 선택적 복지제도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했다.

산업대 신재생 정책 특강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지난 19일 서울산업대학교 초청으로 ‘고유가 시대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 정책’이라는 주제로 CEO 특강을 했다. 김영훈 회장은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의 관심과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현 상황에 맞춰 ‘친환경 에너지의 개발 및 보급 정책에 대한 향후 발전 방향’등에 대해 강의했다.

자원리싸이클링학회 학술상
박경호 지질자원연구원 자원활용소재연구부 박사는 지난 14일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가 수여하는 학술상을 수상했다.
박경호 박사는 ▲ 폐수은 및 산화전지 처리 ▲ 중유회로부터 바나듐과 니켈 회수 등을 상용화하는 등 1990년 이래 자원 리싸이클링 기술개발과 관련된 연구를 활발히 수행해 오고 있으며 재활용 학문 및 기술 진보에 공헌한 것이 인정돼 학술상을 수상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