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전기 ISO 14001 인증 획득
일진전기 ISO 14001 인증 획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진전기공업주식회사(대표 홍순갑)은 ISO 9001인증에 이어 차단기, 개폐기, 배전반, 금구류 등 전력부문에 대해 한국품질인증센터(KFQ)로부터 환경경영체제인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인증 획득은 전력산업 중견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환경경영을 통해 고객욕구를 충족시키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일진전기는 이에 따라 지금까지 환경 법적 요건만 충족시키던 수준을 넘어 제품의 개발단계인 부품부터 생산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환경운영관리를 통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는 관리시스템을 정착하게 됐다.
일진전기는 제품개발을 ‘인명중시 제품’‘자동화 관련 시스템 제품’‘환경친화적 제품’에 역점을 두고 이를 구체화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환경경영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특히 이번 ISO 14001인증은 외부 컨설팅 기관의 도움 없이 독자적으로 환경경영시스템 수립에서부터 운영, 감시 및 측정에 이르기까지 자체 실무 추진팀만으로 구성해 추진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편 일진전기는 지난 95년 ISO 9001 인증을 획득했고 앞으로 품질경영과 환경경영시스템을 통합해 보다 새로운 관리체계를 수립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관리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