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전력업체, 설치비 지원중단·공사비 인상에 강력
심야전력업체, 설치비 지원중단·공사비 인상에 강력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의 심야전력 설치비 중단과 외선공사비 인상에 반발한 심야전력 업체들은 지난 12일 모임을 갖고 한전이 이같은 방침을 조속히 철회할 것을 주장하고 이를 위해 한전을 항의방문하는 등 집단행동도 불사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심야전력 업체 관계자 40여명은 지난 12일 올림픽파크텔에서 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은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강남태양열, 해천에너지, ABC 보일러 등을 중심으로 한 회장단을 구성하고 이번주부터 집단행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심야전력업체들은 한전이 일방적으로 심야전력 수용가들에게 1∼5kW 3만원, 6∼99kW 1만원, 100kW 이상 7천원씩 지원하던 것을 폐지한데 이어 15일부터 외선공사비를 기존 kW당 1만4,300원에서 4만9,500원으로 246% 인상한 것은 심야전력 업체들에게는 사형선고나 마찬가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회의 참석자들은 한전의 방침대로 심야전력 설치비 지원을 중단하고 외선공사비를 올릴 경우 심야전력 업체의 45%이상이 도산하는 사태가 발생할 것이라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이번 조치가 사전통보 없이 한전이 일방적으로 시행한다고 발표한 것은 업계의 최소한의 권리도 무시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심야전력 업체들은 한전이 방침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판매대리점들을 총동원해 실력행사에 들어갈 것임을 분명히 했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