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그랜트형식…사회공헌기금마련
GS칼텍스가 다음달 초부터 전국 주유소에서 ‘아름다운 재단’과 공동으로
‘사회공익기금마련-사랑의 자선팔찌’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GS칼텍스의 가을판촉 마케팅으로 고객이 전국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사랑의 자선팔찌를 구매하면 여기에 상기 판매금액과 동일한 액수를 GS칼텍스가 Matching Grant(매칭그랜트)형식으로 기부하는 방식이다.
GS칼텍스와 주유고객이 가을시즌동안 모은 수익금 일체는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소년소녀 가장돕기, 환경단체활동, 백혈병 어린이 치료비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기름을 주유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사랑의 자선팔찌’를 개당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윤용진 디지털마케팅 팀장은 “이젠,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판촉에서도 사회공익적 기능을 가미했을 경우, 일반 참여소비자들의 반응 및 호응도가 더 높다”며 “미국의 암환자를 돕기 위한 암스트롱재단의 ‘Live Strong 팔찌’에서 힌트를 얻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