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프라이드, 신형스포티지러시아 시장 공략
기아차, 프라이드, 신형스포티지러시아 시장 공략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5.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 모스크바 모터쇼 출품

기아차가 ‘프라이드’와 신형 ‘스포티지’로 러시아 자동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05 모스크바 모터쇼(MIMS, Moscow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신형 스포티지와 프라이드의 현지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 기아차는 약 133평(440㎡) 규모의 전시공간에 러시아 시장에 첫 공개하는 신형 스포티지와 프라이드를 비롯해 모닝(수출명:피칸토), 쎄라토, 오피러스, 카렌스, 쏘렌토 등 총 9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전 세계가 고유가 행진으로 어려운 상황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산유국인 러시아의 자동차 시장은 지난해 148만대에서 올해는 160만대까지 급성장이 예상되는 유망시장이다.
기아차는 동유럽 최대 시장으로 떠오른 러시아 자동차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3월 동구·CIS 지역본부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러시아 모스크바로 전격 이전, 신형 스포티지와 프라이드 등 수출 전략형 신차를 적극 투입하고, 러시아 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강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러시아 주요 도시 중심가에 옥외광고판을 설치하고 TV 광고를 실시하는 한편, 현재 87개에 달하는 러시아 딜러점에 신규CI를 적용하여 러시아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알리기를 강화하고 있다.

기아차 이형택 동구·CIS 지역본부장은 “지역본부의 모스크바 이전으로 러시아 지역에 보다 강화된 현지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스포티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안전 및 편의사양, 첨단기능으로 무장한 신형 스포티지와 프라이드의 투입으로 러시아시장에서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기아차는 현지 합작사인 압토토르사를 통해 구형 스포티지를 KD(현지조립생산) 방식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또 다른 합작사인 이즈 압토사를 통해 스펙트라를 KD방식으로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올해 쏘렌토, 쎄라토 등의 판매 호조와 신형 스포티지, 프라이드 등 신차 투입과 스펙트라 현지 조립생산 개시 등으로 지난해(16,027대)보다 133% 늘어난 3만7400대를 러시아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