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에너지 ‘찰칵’
태양에너지 ‘찰칵’
  • 남수정 기자
  • 승인 2005.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태양에너지 사진 컨테스트
상상속에서나 가능했던 태양에너지 자동차와 태양에너지 주택이 우리 곁에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무한 청정에너지 태양에너지를 카메라에 담아보자.

에너지관리공단은 태양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구축하기 위해 태양에너지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는 생활 속에 녹아있는 태양에너지의 다정한 모습, 발전하는 태양에너지 산업, 태양에너지의 무한 청정이미지, 태양에너지 설비를 쓰고 있는 우리집 뽐내기를 주제로 대한민국 거주자(외국인 포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1인당 3점까지만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오는 28일부터 8월 12일까지이며, 사진에 100자 이내의 설명을 붙여 에관공 홈페이지(www.kemco.or.kr) 태양에너지 사진 콘테스트 이벤트 코너에 응모하면 된다.
에관공은 응모작 가운데 사진전문가, 태양에너지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36작품을 선정, 금상에 대해 상장 및 김치냉장고를 시상하는 등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푸짐한 경품과 상장을 제공한다. 당선작은 오는 9월 1일 홈페이지 게재하고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에관공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태양에너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전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