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주조사업 합작법인 설립키로
LS전선 주조사업 합작법인 설립키로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5.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작조인식 후 송창기 삼양중기 사장, 심재설 LS전선 기계사업본부장/전무, 조규상 두산엔진 부사장(왼쪽부터) 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전선, 삼양중기, 두산엔진 등 3사는 주조 관련 사업에 공동으로 투자키로 하고 합작조인식을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가졌다. 합작법인은 5월말 출범한다.
이번 주조사업 합작법인의 설립은 LS전선과 삼양중기의 경우 사업경쟁력 강화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경쟁력 확보 필요성으로, 두산엔진은 선박용엔진 관련 주물의 안정적 확보라는 3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이뤄진 결과다.

이 합작법인에는LS전선 50%, 삼양중기 33.8%, 그리고 두산엔진이 16.2%의 지분참여를 하게 되며, 초기 자본금 140억원으로 출범하게 된다.
합작법인은 선박용엔진, 사출성형기 및 각종 산업기계류에 사용되는 주물 제품을 생산, 판매하게 된다. 올해는 LS전선의 군포공장과 삼양중기의 부천공장을 임대하여 운영키로 했으며, 40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합작법인은 190억원을 투입하여 전북 전주에 16,000톤 규모의 신규공장을 올 5월 착공하여 내년 3월 준공할 계획이며, 전주 新공장에서는 고부가 주물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또한 기계 및 조선분야가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겨냥해 2008년 가동을 목표로 다롄(大蓮)에 13,000톤 규모의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이 공장에서는 주로 주물 관련 범용제품을 생산, 판매하게 된다.

한편 합작법인의 중국진출은 LS전선이 우시(無錫)에 건설중인 사출성형기 생산법인인 LS우시기계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계 및 조선분야가 급성장하는 중국시장 선점을 위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