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포스코 포항제철소
  • 김경환 기자
  • 승인 2005.04.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제철소 사이트 개설 운영
e-book형태 만화로 구성

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kr)에 친환경적인 철의 이미지를 살리는 “푸른 제철소”라는 별도 공간을 마련, 포스코 홈페이지를 찾는 이들에게 친근하고 푸른 제철소로 다가서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항제철소 환경에너지부(부장 김장수)는 포스코 홈페이지에 “푸른 제철소”사이트를 개설, 사이버 환경홍보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한 “푸른 제철소” 사이트에는 “푸른 제철소”와 “친환경적인 철”이라는 주제로 사이트 방문객들에게 보다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만화로 구성되어 컴퓨터 화면에서 마치 책을 넘기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볼 수 있는 e-Book형태로 만들어져 있다.

사이버 홍보책자는 1,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푸른 제철소”에는 녹지대, 수질, 대기, 자원분야 등 포스코 환경 전 분야에서 환경을 가꾸는 노력과 환경개선을 위한 포항제철소의 환경투자 의지 등이 코믹하게 묘사되어 있다. 2부 “친환경적인 철”에서는 철의 재활용성, 인간생활과의 밀접성, 친환경성 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한편 동물, 사물들을 의인화하여 일반인들도 재미있게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이 편집되어 있어 젊은 층에 더욱 더 친근감과 웃음을 주도록 제작했다.
사이버 홍보책자를 보려면 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kr) 메뉴에서 “사이버홍보실”을 클릭하고,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푸른 제철소 -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한 제철소의 노력을 소개합니다”라는 배너를 클릭하면 환경 사이버 홍보책자를 구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