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 1만여개 홈페이지에 에너지절약 전자 서한문
초·중 1만여개 홈페이지에 에너지절약 전자 서한문
  • 김경환 기자
  • 승인 2005.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범 산자부장관
교사에 에너지절약 100대 실천과제 배포

이희범 산업자원부 장관은 전국의 1만여개 초중학교 홈페이지에 교사들이 에너지절약 교육에 관심을 쏟아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의 전자 서한문을 게재했다고 지난 10일 산자부가 밝혔다.
이장관은 이 서한문에서 교사들에게 미래세대의 주인인 학생들에 대한 에너지절약 교육에 보다 많은 관심을 쏟아 줄 것을 당부한 한편 교사의 호응이 절대적으로 필요함을 호소했다.
산자부는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게 지난 2002년부터 약 470여개 초·중학교를 에너지절약 체험학교 및 정책연구학교로 지정하여 에너지절약현장 견학, 에너지가계부 기록 등 에너지절약을 위한 체험학습을 주도하고 있다.

이 장관은 e-mail 서한문에서 "하루에 220만 배럴의 원유를 소비하는 우리나라로서는 국제유가가 10달러만 올라도 약 80억불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여 고유가에 따른 영향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설명하고 해외자원 확보를 위한 정부의 노력과 에너지효율개선을 위한 산업계 등 각 부문의 활동을 지속할 계획임을 밝혔다.
그는 또 에너지절약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대기전력 절감 등 에너지절약 실천으로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를 구체적인 금액인 5000억원을 제시했다.
또 이 장관은 e-mail 서한문과 함께 선생님들이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절약 100대 실천과제”를 각급 학교에 배포하여 구체적이고 살아있는 에너지절약 교육을 당부했다.
한편 산자부는 지난 3월 11일에도 이 희범 장관명의로 산자부 정책고객 약 1만명에게 에너지절약 참여를 촉구하는 홍보 E-mail을 보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산자부는 향후에도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장관의 직접적인 이메일링을 통해 홍보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