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산자위원장 한나라당, 김용갑의원 내정
국회산자위원장 한나라당, 김용갑의원 내정
  • 김경환 기자
  • 승인 2005.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은 지난 1일 의원총회에서 국회 산업자원위 위원장 후보로 3선인 김용갑 의원(밀양·창녕. 69)을 내정했다.  맹형규 산자위원장이 당 정책위의장으로 선출됨에 따라 사퇴의사를 밝혔다.

한나라당은 임인배 의원(3선·경북 김천)도 후보 등록, 후임 산자위원장 선출을 위한 경선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날 의총에서 임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하며 김 의원에게 양보했다.
임 의원은 “젊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려 했으나, 저보다는 김 의원이 되는 것이 당의 화합에 도움이 되겠다는 여러 선배 의원님들의 말씀을 받아들였다”라고 사퇴의사를 밝혔다
김 의원은 경남 밀양ㆍ창녕 출신으로 3선에 성공한 중진의원. 당내에서는 강경보수파의 대표 인물로 꼽힌다. 김 의원은 말양 농잠고와 육군사관학교를 나와 국가안전기획부 기조실장과 대통령 민정수석비서관 등을 지낸 뒤 15대에 국회에 입성했다. 

김 의원은 이날 의총에서 한나라당 몫인 산자위원장에 선출된 뒤 “4월 임시국회를 앞두고 무거운 자리에 오르는 것에 고민이 많았지만, 기본 보수정당으로서의 모습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국회 산자위원장직은 지난해 17대 국회 전반기 원구성 협상에서 한나라당 몫으로 여야간에 합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