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 지사 10월 넷째주 소식
가스안전공 지사 10월 넷째주 소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公, 대구 경북지역본부
가스안전 결의대회 및 가스인 한마음 체육대회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지윤)는 지난달 26일 경원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가스인의 친목도모와 가스사고예방을 다짐하는 가스안전 결의대회 및 가스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행정관청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공사, 대구도시가스, 화성(주), 귀뚜라미보일러 등 이 참가했고, 동절기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안전결의문을 낭독 후 친목도모를 위해 축구경기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 우승은 귀뚜라미보일러, 준우승은 대구도시가스가 차지했고, 우승팀에게는 대회기,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됐다.
공사는 "가스안전 결의대회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행정관청과 가스관련업체의 지속적인 교류와 가스사고 예방, 친목도모의 장으로 정착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가스안전公, 충남북부지사
올해 6회째 가스안전결의대회 개최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지사장 홍성석)는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4일 가스안전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풍토를 마련하기 위해 천안 소재 가스안전교육원에서 가스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스안전 결의문채택, 가스사고사진 전시회, 가스안전교육시설 견학, 가스안전유공자표창 등이 이뤄지며 가스안전공사 이동홍보차량을 이용해 전광판 홍보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98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여섯 번째로 충남도청 및 산하 시, 군 공무원 한국가스안전공사, LP가스공업협회, 가스판매협회 등 가스관련업계에 종사하는 총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가스안전公, 대전충남지역본부
가스 안전의식 확산 위해 가스안전 촉진대회 개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확산하고 가스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대전광역시청 주최,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본부주관으로 지난달 31일 대전광역시청 3층에서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시가스를 비롯한 가스산업 종사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국가 가스안전관리에 기여한 우수가스산업체 및 종사자와 공직자 등에 대한 포상이 실시했고 안전관리를 결의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안전관리 유공 포상은 1개 단체와 12명 개인 감사패 및 사장표창, 대전광역시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행사당일 현장에서 대형 가스사고 사진 전시회 및 이동홍보차량을 이용해 가스안전 홍보 영상물을 방영했다.

가스안전公, 서울지역 본부
2003 서울지역 가스안전결의대회 개최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손원식)은 지난달 29일 본부강당에서 올해 세 번째로 맞이하는 행사로 노고를 격려, 선진가스안전문화 정착을 다짐하고자 서울지역(서울서부, 남부, 동부지사 포함) '2003 가스안전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1시에 서울시 소방방재본부 예방과장과 유관기관 대표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장 대회사, 서울시 소방방재본부 예방과장의 격려사 및 가스인의 가스안전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가스안전관리에 헌신한 유공자 및 단체에 대한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표창 및 감사패가 수여됐다.
사장표창에는 대한도시가스 부장 박경식, 서울 삼성병원 대리 권우진, 대영가스 직원 권영오, 대성가스상사 대표 김진호, 창현기공 대표 조성호 등 5명과 감사패에는 강남도시가스, 서울도시가스(은평CNG충전소), 주식회사 대륭, 이상 3개 사가 수상했다.

2003 경기서부 가스안전 결의대회 및 가스인 한마음 체육대회

한국가스안전고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이창수)는 지난달 29일 부천시민회관에서 경기도 한현규 부지사, 부천시 등 4개지사장 국회의원 시의원 및 가스종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안전 결의대회 및 가스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스사고 없는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가스관련 기관 및 단체 가스안전관리에 종사하는 가스인 등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유지를 통해 가스사고 방지를 위한 결연한 의지를 천명, 가스산업 종사자에 대한 노고를 격려 유공자 포상을 통해 책임의식 제고 및 사기 진 작 도모를 위해 실시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부대행사인 가스인 한마음체육대회는 축구, 계주, 줄다리기 등을 통해 안전의식 확산으로 가스안전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가스인의 유대강화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가스안전公, 부산지역본부, 부산북부지사
가스안전결의대회 및 친선체육대회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 본부(본부장 이동진)와 부산북부지사(지사장 김인찬)는 지난 날 29일 가스안전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구·군 가스담당공무원과 부산도시가스, 고압가스관련업소, LP가스 관련업소 종사 등 약130명이 참여해 가스안전 결의를 다지고 친선체육대회를 실시했다.
결의문은 부산도시가스 이국청 대리와 부산가스판매협동조합 김성환의 선창으로 참여자 모두 가스안전 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앞서 태풍 "매미"로 인해 수해복구 시 많은 지원을 했던 부산LP가스판매협회(김종명), 부산LP가스공업협회(고광준), 린나이유통(노태은), 해송가스(이태옥) 등 총 4개 기관(업체)에 공사장 명의의 감사장을 전달했다.
한편 행정관청, 가스안전공사, 부산도시가스, 특정설비, LP가스 분야로 나눠 축구, 족구 등 체육행사를 실시해 축구는 부산도시가스, 족구는 가스안전공사가 각각 우승했다.

<강태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