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지사(9월 셋째주)
가스안전公 지사(9월 셋째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해지역 가스시설점검 및 기기무료교체
가스안전公 강원영동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지사장 유병조)는 지난 14일 태풍 매미의 영향으로 침수 피해가 심한 정선군 지역에 긴급복구반을 투입, 침수된 가스시설을 점검했다.
이날 영동지사는 정선군 봉양초등학교에 현장지휘소를 설치, 피해현황을 접수하는 한편 가스시설 안전점검과 함께 누후된 가스기기에 대해서는 무료로 교체했다.
영동지사는 침수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위해 하루빨리 복구함으로써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가스시설 피해복구 실시
가스안전公 경북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지사장 송태호)는 지난 17일 영양군 입암면 삼산리에서 경북북부지역 LP가스판매연합회, 안동정보대 가스산업과와 공동으로 태풍피해가 가장 심각한 영양군 지역 200여 침수가옥에 대한 가스시설 피해복구를 실시했다.
이에 앞서 15일 경북북부지사는 가스관련업소와 공동으로 영양지역에 대해 피해복구를 위한 사전 점검 및 피해현황을 파악한 바 있다.
경북북부지사는 6개팀 50여명으로 편성된 긴급 수해반을 현장에 투입, 자체예산과 LP가스판매연합회 지원을 통해 복구에 필요한 조정기 및 호스 등을 구입해 침수된 조정기와 호스를 교체하는 등 피해복구활동을 펼쳤다.
경북북부지사는 피해정도가 경미한 기타지역은 가스공급자가 자체적으로 복구토록 협조요청 하는 한편 현재 피해정도가 파악되지 않은 지역에서 복구 요청시 적극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가스시설 안전관리 거리캠페인
가스안전公 경기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이창수)는 지난 16일 광명시와 합동으로 철산상업지구내에서 광명LPG협회, 전국주부교실 광명시 지부, 가스공급자와 가스사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는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LPG안전공급제를 정착하고 가스사용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특정사용시설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가스안전 거리캠페인
가스안전公 대구경북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지윤)는 지난 9일 서부정류장 분수대 앞에서 행정관청 및 대구도시가스, 가스관련업소 관계자 등 50여명이 함께 귀향 객들을 대상으로 가스사고예방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칫 안전의식이 소홀해지기 쉽고, 가스사용량도 증가하는 연휴를 맞아 가스사고 발생을 예방키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시민들에게 가스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추석연휴 동안 가스안전사용요령을 담은 전단지와 홍보용품을 나눠주고 평소에도 가스안전 자율점검의 생활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