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都, R&D Center 기공식
극동都, R&D Center 기공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동도시가스(대표이사 구자명)는 지난 16일 구자명 사장등 대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 1층, 지상 4층에 연면적 3,197㎡규모의 R&D Center 기공식을 거행했다.
2004년 2월 준공을 목표로 한 R&D Center는 지난해부터 건립을 위한 TFT를 구성, 6개월에 걸친 검토 끝에 설계를 수행한 바 있다.
극동도시가스는 R&D Center를 최첨단 설비로 갖추고 연구인력들이 이용하게 될 기술개발 및 연구를 위한 공간 외에 가스관련 에너지기술 홍보관 및 교육장, 소규모 세미나실 등으로 활용하는 한편 설비 전시 및 수요가 대상 교육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준공과 더불어 기존 본사 건물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도 단행할 예정에 있어 2년 후에는 새롭게 거듭난 극동도시가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자명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급변하는 사업환경 속에서 결쟁력 있는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급 기술력의 보유가 최우선 과제이며, 그 중에서도 곧바로 현장에 접목시킬 수 있는 실용기술 양성이 중요하다”며 “기공식을 기점으로 전 임직원이 전문기술력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극동도시가스는 이번 R&D Center 신축을 통해, 임직원들의 핵심역량 배양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력 배양에 심혈을 기울여 ‘한국 최고의 정청에너지회사’라는 경영방침에 한걸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