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都, PDA기반 업무지원 시스템 구축
대한都, PDA기반 업무지원 시스템 구축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도시가스(주)(대표 김은관)는 지역관리소의 제반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PDA시스템을 구축하고 각 지역관리소에 PDA보급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구축된 PDA시스템은 9개월간의 개발기간을 통해 구축한 것으로 250개의 PDA를 각 지역관리소에 보급했으며 이를 활용한 지역관리소업무의 체계화를 위하여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전지역관리소 직원을 대상으로 PDA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도입한 PDA 시스템은 지역관리소의 안전 점검원의 안전점검 및 검침원들의 검침, 계량기 교체, 민원 등의 제반업무를 PDA 단말기로 통합 처리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카드결제까지 가능토록 휴대용 무선카드결제시스템을 부착했다. 또한 각 계량기마다 바코드를 부착하여 스캐너를 통해 해당세대의 정보를 PDA로 전송함으로써 검침오류의 획기적인 개선과 업무처리의 신속, 정확성을 추구할 수 있어 정확한 세대관리로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PDA시스템 구축에 따라 지역관리소 전직원을 대상으로 산업용 개인 휴대단말기 개발업체인 모바일컴피아 및 시스템을 구축한 아이콘랩의 실무자를 초빙하여 PDA사용·조작법 및 PDA 안전점검, 검침, 민원(전출입정산, 체납, GM교체)등 PDA시스템 활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 대한도시가스는 “PDA시스템 구축을 통해 각 세대의 정보를 통합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고객관리 및 인력운영이 가능하게 되어 지역관리소의 업무능률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