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관리공단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기술세미나
에관公 서울지사
에관공 서울지사(지사장 황재영)는 지난 27일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2001년 에너지절약 기술세미나 및 우수사례발표회를 가졌다.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이해 산업체 및 건물분야 에너지종사자 200여명이 참석 한 이날 행사에서는 (주)다산인더스트리 강경근 전무가 ‘냉동기 튜브 자동세척장치’에 관한 사례 발표를 한국방송공사 신동욱 차장이 에너지절약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
에관公 경기지사
에너지관리공단 경기도지사(지사장 구종덕)은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지난 달 16일 수원역광장에서 경기도, 경기에너지시민연대, 전국주부교실 경기지부와 합동으로 에너지절약의 달 캠페인을 열었다.
또한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대회 및 세미나를 130명의 에너지관련 실무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체육회관에서 개최했다.

에너지절약대상 시상식
에관公 대구·경북지사
에관공 대구·경북지사(지사장 손창식)는 지난달 28일 경주교육문화회관 2층 강당에서 에너지절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주)오로라전자가 단체부문에 대상을 받는 등 4개사가 개인부문에는 삼성코닝(주)의 김태진 등 6명이 경북지사상을 수상했다.

난방계량기 기술세미나 개최
에관公 인천지사,
에너지관리공단 인천지사(지사장 최창식)는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지난 달 27일 인천시 남동구 건설기술교육원에서 아파트관리소장 및 입주자 대표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난방계량기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공동주택의 난방계량기 활용을 활성화시켜 주택부문 난방에너지절약을 도모하고자 개최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난방계량기 활용에 따른 에너지절약효과와 적산열량계 및 온도조절기 소재와 난방계량기 관련 강연 등이 실시됐다.

11월 에너지절약의 달 행사
에관公 대전·충남지사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지사(지사장 이인영)은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이해 지난 달 29일 천안시민회관에서 우수에너지절약 사례발표 및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한솔제지(주)장항공장의 전용수팀장의 체험수기 발표에 이어 일진기계 박선영 대표가 에너지절약형 컴프레셔에 대한 기술세미나가 열렸다.

절약 우수업체 산업시찰
에관公 제주지사
에관공 제주도지사(지사장 최상도)는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전국최초로 제주도청과 함께 도내 에너지절약 우수업체 및 향후 절약가능한 업체 등 30개사를 선정, 지난달 27∼29일까지 2박 3일의 산업시찰을 실시했다.
이번에 산업시찰에 선정된 업체는 고효율기기 생산업체, ESCO사업 관련 공공기관, 산업·건물 에너지절약 우수업체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