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公 전국지사 절약사례발표 기술세미나
에관公 전국지사 절약사례발표 기술세미나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부산·울산지사

에너지관리공단 부산·울산지사(지사장 이정기)는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이해 지난 16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지역에너지절약 유공자포상과 에너지절약기술의 보급촉진을 위한 기술세미나 및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술세미나에서는 난방계량기 활용에 따른 에너지절약 효과, 에너지절약형(천전형)인버터 냉·난방기에 대한 내용이 각각 발표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구서우성아파트 이상진회장 등 5명이 지역에너지절약의 공로로 유공자포상을 받았다.

에관公 전북지사

에관공 전북지사(지사장 우찬효)는 지난 9일 전주 팔복동 중소기업종합 지원센터에서 에너지 절약에 공이 큰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에너지 절약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에너지 및 환경 관련 실무자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주)휴비스 전주공장의 에너지 절약 우수사례가 발표되었고 히트펌프 원리를 이용한 냉·난방시스템에 대한 신기술세미나도 실시됐다.
한편 이날 에너지절약 유공자 표창은 산업, 건물부분에서 일진소재산업(주)의 임치범 과장 등 5명이 전북도시사 표창을, 한국상-고방 베트로텍스 최갑천 과장 등 5명이 에관공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 공공 부문은 익산시 시립도서관 서문준 등 2명이 전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에관공 제주지사

에관공 제주지사(지사장 최상도)는 지난 9일 제주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에너지관리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세미나와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수국 차승현 부장이 발표한‘보일러 연소 및 연소장치 시스템에 대한 기술세미나’를 비롯 ‘고효율 히트펌프시스템 적용 및 사례’를 발표해 에너지절약 기술을 널리 전파 보급시켰다.
또한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 포장공장의 박승남 계장을 비롯한 6명의 에너지절약유공자에게 제주도지사 포상과, (주)월자제지 이두만 공장장을 비롯한 5명에게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포상을 실시했다.


에관공 강원도지사

에관공 강원도지사(지사장 권오형)는 지난 9일 (주)두산 강릉공장 대강당에서 강원도, 시·군 관계자 및 산업체, 건물에너지 관리자 107명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사례발표대회 및 기술세미나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업체 에너지절약 방안으로 `히트펌프 및 히트파이프의 활용기술'과 에너지절약 활용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강원도 및 관련 지방자치 단체의 에너지관련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 유공자 5명에 대한 포상도 실시했다.

에관공 충북지사

충청북도와 에너지관리공단 충북지사(지사장 김종성)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지난 1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남상우 정무부지사 등 150여며이 참석한 가운데 2001년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촉진대회에서는 LG화학 청주공장 등 14개 업체 및 기관 관계자가 에너지절약의 공으로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받았고 한국네슬레(주)등 5개업체 관계자는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한 LG화학 청주공장의 우수절약 사례발표와 ‘선회류식 흡수세정장치’에 대한 에너지절약 기술세미나가 열려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에관公 인천지사

에관공 인천지사(지사장 최창식)는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지난 9일 에너지절약 시범학교인 인천만석초등교에서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정부 에너지절약 정책방향과 그에 따른 공단의 역할을 소개하고, 에너지 과다사용으로 인한 지구 환경변화와 그에 따른 에너지절약의 중요성과 가정·상업부문의 에너지절약기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소개했다.
 특히 연사로 나온 정원근 기술지원팀장은 실내 난방온도를 18℃∼20℃로 유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