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 단신
가스안전 단신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사고 실제 훈련 전개
가스안전公 서울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장석웅)는 지난 5일 송파구에 소재한 홍익에너지와 더불어 자율안전점검의 날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자동차의 오발진으로 인한 디스펜서 호스가 파열되면서 액체상태의 가스가 대량 유출되는 것을 가상했으며 대형사고 재발방지 및 당해사업소의 자율안전관리가 업소에 정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또한 이번 훈련은 행락철에 따른 LPG차량 운행 증가로 LPG충전소에 대한 종업원들의 안전교육과 만일의 사고에 대비한 유비무환의 자세로 임하는 한편 최근 LPG불법구조변경 차량의 일제단속과 교육유도도 함께 했다.

LP가스안전관리 협의회 개최
가스안전公 서울동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동부지사(지사장 이창수)는 지난 6일 안전관리협의회를 개최하고 이달 1일부터 전국확대 실시된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계약추진, 공급제한구역 조정명령 준수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검사미필업소, 장기미개선 부적합업소를 근절시키기 위해 행정처분강화 요구와 공급자 의무규정의 철저한 이행을 당부했다.

노후공동주택 가스시설 무료점검
가스안전公 인천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본부장 방인기)는 인천시청, 동구청 가스공급자와 합동으로 가스안전 자율점검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후공동주택인 송림시영아파트 396세대를 대상으로 가스시설점검 및 노후호스교환, 호스용 퓨즈콕 등을 무료로 개선해주고 LP가스안전대책에 대한 홍보행사도 겸했다.
특히 지역본부는 가스안전 거리캠페인을 통한 홍보물을 배부하고 가스소비가 증가하는 동절기를 대비해 각 가정에서 가스시설에 대한 자율점검과 가스보일러에 대한 안전점검 후 사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대응 친절서비스 교육 강화
가스안전公 경기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김진준)는 민원대응 친절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매일아침 근무시작 전에 ‘가스안전서비스 헌장’과 친절한 민원대응에 대한 ‘나의 각오’를 전직원이 결의하고 근무에 임하고 있다.
공사의 한 관계자는 가스안전사고와 관련한 사고예방과 더불어 모든 국민을 고객으로 생각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의식에서 시작됐다고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가스안전公 부산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동진)는 지난 5일 부산도시가스와 연계해 가스사고예방 및 가스안전 의식고취 극대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사하구 다대동 해송아파트 9개동(700여세대)를 대상으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각 세대별 가스시설 무료점검, 시설교체 작업을 병행 실시했다.
공사의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매월 4일 자율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가스안전의식을 고취시킬 뿐 아니라 세대별 가스사용자들의 가스시설을 무료로 점검해 이상발생시 시설보수 및 퓨즈콕의 실비 교체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