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지식활동을 통한 기업발전 도모
삼천리, 지식활동을 통한 기업발전 도모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지식경영의 날 행사 개최

2년간 축적된 지식자산 공유의 장 마련

(주)삼천리(대표이사 진주화)는 지난 9일 본사 강당에서 제 1회 지식경영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학습조직 부문과 지식제안 부문의 발표 및 최우수 학습조직과 최우수 제안자를 선정, 상금과 트로피를 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지식경영 활동에 대한 경과보고와 함께 축적된 지식자산을 공유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Supporters팀이 가스누출로 인한 확대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는 ‘중압배관 손상으로 인한 가스 누출 시 긴급차단을 위한 장비’를 개발해 최우수 학습조직으로 선정되는 한편 개발장비에 대한 산업재산권 획득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정압 전용 퍼지 장비를 연구 개발한 동우리팀이 우수학습조직에 선정됐고 중형연소기 공급기준을 연구한 SPT팀과 저압 연결방법을 개선한 선구자 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식제안 부문에서는 시각적 효과를 감안한 교육용 저압 백 설치 장비를 제안한 기술연구소 소속의 이영춘 계장이 최우수 지식 제안자의 영예를 얻었다.
이외에도 계량시설을 개선한 고객관리팀의 이영석 대리와 저압 PLP천공후 칩 제거에 대한 지식을 제안한 서부지역본부 최원찬 사원, 요금고지서의 Form을 개선한 중부지역본부의 배상철 과장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진주화 삼천리 사장은 짧은 기간 동안 지식경영활동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전임직원들의 수고와 노력 때문이라고 치하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21세기 핵심어두인 지식기반 기업의 대열에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한편 삼천리는 지식경영의 날 후속행사로 각 지역본부를 순회하며 지식경영 발표사례를 전시하고 지식경영인프라인 KMS에 대한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